산업 중소기업

"두피 탄력 회복" 닥터지, '두피랩 코어 펩타이드' 공개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27 08:44

수정 2024.05.27 08:44

닥터지 '두피랩 코어 펩타이드' 2종. 고운세상코스메틱 제공
닥터지 '두피랩 코어 펩타이드' 2종. 고운세상코스메틱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두피 안티에이징 솔루션 '두피랩 코어 펩타이드' 2종을 선보였다.

27일 고운세상코스메틱에 따르면 두피랩 코어 펩타이드 2종은 탄력 없이 처지는 얇은 모발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을 위한 두피 안티에이징 솔루션이다. 두피 탄력부터 모근과 볼륨 케어가 가능한 두피랩 코어 펩타이드 볼륨 샴푸, 두피랩 코어 펩타이드 볼륨 트리트먼트 2종으로 구성됐다.

두피랩 코어 펩타이드 볼륨 샴푸는 약해진 두피와 모근 탄력을 높여 뿌리부터 살아나는 볼륨 케어를 돕는 두피 안티에이징 샴푸다. 샴푸만 사용해도 모발 빠짐 개선과 손상 케어가 가능하다는 인체적용시험도 마쳤다.
두피랩 코어 펩타이드 볼륨 트리트먼트는 모발 볼륨 강화를 위한 제품이다. 엉킴 걱정 없이 모발 볼륨 케어가 가능하며, 고데기 등 열기구로 손상된 모발의 큐티클 손상도 개선 평가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쳤다.

두 제품 모두 닥터지 피부과학연구소에서 개발한 독자 원료인 '코어 펩타이드'를 함유한다. 이를 통해 두피 코어 전달 기술로 약해진 모근을 탄탄하게 강화하고 뿌리부터 볼륨 있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다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 제품을 병행 사용할 경우 축 처진 모발 볼륨을 끌어올리는 모발 다공성 및 펌, 염색, 열로 손상된 모발의 2중 단백질 결합력 개선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외에 민감성 두피 사용 적합 테스트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관계자는 "피부 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두피 역시 피부라는 점에 주목해 두피 탄력부터 모근까지 케어할 수 있는 두피 안티에이징 솔루션 라인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