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성해 국가철도公이사장, '윤리의 날' 청렴 캠페인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29 15:06

수정 2024.05.29 15:06

‘다함께 W.I.N.K(윙크)해’ 챌린지로 전 임직원 청렴 문화 확산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 6월 2일 윤리의 날을 앞두고 청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이 6월 2일 윤리의 날을 앞두고 청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국가철도공단은 이성해 공단 이사장이 기업 윤리의 날(6월 2일)을 맞아 기관장부터 사원까지 참여하는 청렴 릴레이 챌린지인 ‘다함께 W.I.N.K(윙크)해’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W.I.N.K는 공단 윤리경영 4대 전략방향인 △글로벌 수준의 전문성(World Class) △소통(Interaction) △부패제로(No Corruption) △상호존중(Kindness)을 약자로 하는 자체 브랜드다.

공단은 윤리경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 다짐 WINK 릴레이 챌린지 △출근길 청렴 캠페인 △청렴 포토부스 이벤트 등 다양한 직원 참여형 활동을 추진하며 전 임직원의 윤리 의식을 높이고 있다.

이 이사장은 "부정청탁과 금품수수 등 법률상 부패 행위뿐만 아니라 소극적인 업무행태, 불공정한 업무 처리도 부패가 될 수 있다"며 "고객을 위하는 일이 곧 청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윤리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2023 기획재정부 선정 윤리경영 표준모델’ 시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