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편의점, 메타버스, 코인이 손을 맞잡게 된 이유는 [코인브리핑]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05 16:54

수정 2024.06.05 16:54

밀크파트너스-CU-더샌드박스
웹3 생태계 확대 협력 '본격화'
“메타버스 세계에서 CU 만난다”
밀크파트너스 제공
밀크파트너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국내 1위 편의점 ‘씨유(CU)’,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웹3 생태계를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5일 블록체인업계에 따르면 밀크파트너스와 씨유, 더샌드박스는 공동 이벤트 ‘플레이 씨유(Play CU) x 밀크(MiL.k)‘를 통해 첫 협업을 선보인다.

밀크파트너스는 지난 2021년 CU와의 사업 제휴를 통해 포인트 연동 및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며 ‘밀크’ 플랫폼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포인트 활용 경험을 선보여왔다. 또한 올해 3월에는 500만 이상 고객과 800곳 이상 글로벌 파트너사를 보유한 더 샌드박스 글로벌과 파트너쉽을 체결, 한층 확장된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뜻을 모은 바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밀크를 중심으로 유수의 국내외 기업들이 협력한 첫 행보로 더욱 주목된다.


이번 이벤트는 이용자가 더 샌드박스에 접속해 곳곳에 숨겨진 밀크 코인 형상을 찾고, 랜드 내 CU편의점에서 대표 상품 3가지(연세우유생크림빵, 베이크하우스 405 슈크림빵, get커피)로 교환하면 미션을 완료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 및 미션 완료 이용자에게는 CU 모바일 쿠폰을 비롯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밀크 앱 및 전국의 CU 편의점 모바일 앱, 포켓 C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3사 간 협업은 각 분야별 대표 기업들이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및 웹3 서비스에 대한 가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각 분야에서 대표적인 3사가 뜻을 모아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자체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사례를 통해 고객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밀크파트너스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다음 마케팅을 이어서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CU, 밀크파트너스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협업 이벤트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일상 속 친근한 이미지의 편의점을 게이밍 콘텐츠로 경험하고 현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와 상품권 등의 경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웹2와 웹3을 연결 및 구현했다.
누구나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밀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의 포인트나 마일리지를 교환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SK OK캐쉬백, 롯데 엘포인트(L.POINT), CU, 메가박스, 야놀자, 진에어, 데일리호텔 등 국내 주요 기업을 비롯해 에어아시아, 겟플러스 등 해외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