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스페이스클라우드, 운동시설 공간대여 서비스 론칭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10 09:00

수정 2024.06.10 09:00

사진제공 : 스페이스클라우드
사진제공 : 스페이스클라우드

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스포츠 활동을 위한 ‘운동시설’ 공간대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파티룸, 연습실, 스튜디오 등 원하는 공간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공간대여 플랫폼이다. 최근 운동공간을 찾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농구, 풋살, 필라테스, 테니스 등 스포츠 시설이 갖춰진 곳을 모아 운동시설 유형을 새로 론칭했다.

운동시설 대여는 운동을 즐기지만 마땅히 연습할 공간을 찾기 어렵거나 1인 또는 소규모로 프라이빗하게 시설을 이용하고 싶은 사람을 주요 타겟으로 한다. 개인 운동 뿐만 아니라 단체 체육대회나 촬영을 위해 대형 실내체육관 대여도 가능하다.
대여비는 시설과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필라테스 연습실의 경우 시간당 1만원, 테니스장 2만원, 농구장 4만원 내외로 형성되어 있다.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운동시설 대여 서비스를 강화한 것은 스포츠 인구와 스포츠 공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데 비해 공간 이용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해 스페이스클라우드 사이트 내에서 필라테스, 요가, 농구, 체육 등 운동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2023 국민생활체육조사에 따르면 생활체육 참여율은 2020년 이후 꾸준히 높아졌지만, 체육활동 참여를 중단한 이유로 ‘체육시설 접근성 낮음’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다양한 종목의 운동시설을 발굴해 플랫폼 내 입점하고 공간 상품의 질을 개선해 왔다. 특히 스페이스클라우드 내의 대여 단위인 ‘공간’ 개념을 스포츠 특성에 맞게 확장했다.
이제 운동시설의 경우 공간 통대관 외에도 코트, 레인, 코스 등 스포츠에 맞는 세부단위를 시간당 빌리는 게 가능하다.

운동시설 론칭을 담당한 호스트케어팀은 “많은 분들이 스페이스클라우드를 통해 운동시설을 손쉽게 빌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페이스클라우드는 누구나 자신에게 필요한 공간을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운동시설 론칭을 맞아 운동시설 추천공간 기획전, 운동시설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