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남양주시, '크크낙낙송' 숏츠 챌린지 이벤트 진행

노진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08 21:59

수정 2024.06.08 21:59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남양주=노진균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크낙새 캐릭터 '크크', '낙낙'과 함께 누구나 가볍게 따라 출 수 있는 '숏츠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시는 SNS 홍보 캐릭터인 ‘크크’, ‘낙낙’이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크크낙낙 송’을 개발했다.

특히, 시는 캐릭터 성격과 이미지가 표현될 수 있도록 신나고 경쾌한 템포를 바탕으로 ‘크크’와 ‘낙낙’이 라는 가사를 노래에 반복적으로 포함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거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크크'는 웃음소리를 표현했으며, '낙낙'은 즐거움의 의미를 뜻한다.

또한, 시는 어린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전문안무가와 함께 ‘크크낙낙 송’ 전용 안무도 함께 개발했으며, 지난 3일부터 간단한 챌린지 안무를 따라 추며 즐길 수 있는‘크크낙낙송’ 숏츠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크크낙낙송’을 통해 어린이와 시민들이 신나는 노래와 함께 하루를 즐겁게 시작하길 하는 바람으로 제작했다"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크크’와 ‘낙낙’이 직접 방문하는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어린이와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누구나 챌린지 안무를 촬영해 SNS에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8일 추첨을 통해 크크&낙낙 캐릭터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남양주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