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편의점 CU가 우리은행의 캐릭터인 '위비프렌즈'를 활용한 신제품 빵 3종을 출시하고, 구매자에게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증정한다.
16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우리은행 위비프렌즈는 '우리 곁에 행운을 가져다주는 친구'를 내세워 여섯 캐릭터로 이뤄져 있다.
CU는 베이크하우스 405시리즈의 커피번과 치즈번, 말차번 등 3종을 출시하면서 위비프렌즈의 캐릭터를 포장재 디자인에 적용하고, 위비프렌즈 캐릭터 띠부띠부씰(탈부착 스티커)을 동봉했다.
특히 위비프렌즈 NFT를 발급받을 수 있는 QR코드를 빵 포장재에 담았다. QR코드를 통해 우리WON 앱의 이벤트페이지에 접속한 뒤, 띠부띠부씰 뒷면의 난수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CU는 위비프렌즈 NFT 6종 전체 수집 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탠바이미를 증정하는 등 경품도 준비했다.
CU NFT를 획득한 고객에게는 신제품 3종을 30% 할인해준다. 매장에서 상품 결제 시 NFT 하단의 할인 바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디지털 콘텐츠가 대중화된 현상을 반영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업종을 뛰어넘어 다양한 기업들과 손잡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