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단지 내 상가, 금일부터 입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17 10:30

수정 2024.06.17 10:30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단지 내 상가_투시도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단지 내 상가_투시도

DL이앤씨가 선보이는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단지 내 상가가 6월 17일(월) 군별 현장 입찰에 이어 18일(화) 개별 온라인 입찰을 진행한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 내 상가는 총 4개 단지 중 1, 3, 4단지 총 66실 규모로 이중 38실을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앞서 성황리에 완판된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총 4개 단지, 2,329가구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으며, 반경 500m 내에 주거단지 총 2,600여 가구의 풍부한 배후 수요를 품고 있다.

입찰자격은 현재 국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e편한세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명의로 가입한 후 참여할 수 있다. 군별 현장 입찰의 경우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3단지 정문 인근에서 이뤄지며, 우천 시 인근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DL이앤씨는 현장 투어 이벤트를 통해 사전에 현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고, 상권이나 사업지의 미래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현장 투어 이벤트의 경우 현장 투어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6월 16일(일)~17일(월) 이틀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어반카이브㈜ 분양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단지 내 상가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방문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 “2,329가구의 입주민 고정수요와 주변 대학, 관공서 등 풍부한 배후 수요를 품은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단지 내 상가는 안양세무서, 안양만안경찰서, 119안전센터 등 관공서가 위치해 있어 상권 활성화가 보다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근에 안양세무서가 있어 세무사 사무소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는 상황이다.

아울러 도보권에 안양대학교 안양캠퍼스가 위치해 있어 대학 상권의 유동인구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로 대학 상권의 경우 소비성향이 강한 연령대가 타 상권 대비 많고, 주변으로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등 다양한 업종이 형성돼 외부 수요까지 흡수하여 상권 안정성이 비교적 높다. 특히 안양대학교의 경우 재적 학생 수가 약 6,000명(‘23년 기준)에 달하는 만큼 대규모 수요층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근명중, 신안중, 신성중, 신성고, 근명고 등 다수의 중·고교가 밀집돼 있어 재학생 약 2,700명(‘23년 교육부 공시 기준)의 배후 수요를 기대할 수 있으며, 학원 등 특정 업종의 영업도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이 최근 트렌드에 부합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고객 접근성이 높고, 가시성이 우수하다. 길을 통해 1단지, 3-1단지, 3-2단지, 3-3단지, 4단지가 연결되며 고객 동선을 따라 점포를 배치해 체류시간이 길고, 유동인구 확보에 안정적이다.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단지 내 상가는 내년 1월 중 입점할 예정이다.
주변 상권 대비 합리적인 내정가에 공급될 예정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다. 빠른 입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만큼 기존 안양역 인근에 조성된 구상권에서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단지 내 상가 인근의 신상권으로 상권이 크게 확장될 전망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