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해킹

이글루코퍼레이션, AI·SIEM 특허 3건 취득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18 09:39

수정 2024.06.18 09:39

관련종목▶

이글루코퍼레이션, AI·SIEM 특허 3건 취득

이글루코퍼레이션은 3건의 인공지능(AI)·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SIEM)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등록한 이번 특허는 AI의 정확도를 높이고 대용량 데이터 처리 효율성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2건의 AI 특허는 머신러닝을 통해 AI의 정확도와 성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번째 특허는 AI 모델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학습 과정을 자동화하는 자동 머신러닝(Auto ML) 기법을 사용해 정확도 높은 최종 모델을 개발하는 기술이다. 두 번째 AI 특허는 머신러닝을 활용해 로우 데이터에서 자동으로 공격 특징을 분류·추출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피처의 정확성을 높이면서 방대한 로우 데이터 학습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1건의 SIEM 특허는 대용량 이벤트 로그를 유형별로 분산해 분석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안 장비에 수신된 대용량 로그 데이터를 유형 분류 기준에 따라 노드로 나눈 뒤 데이터의 위협 정보를 분석한다. 상황에 맞춰 노드별 처리할 데이터 타입을 변경하는 분산 병렬 처리 방식 적용으로 데이터 처리 시간이 단축될 수 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 및 AI 기술 연구개발에 꾸준히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활용성과 보안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기술 역량 확보에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