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법무보호복지공단, 몰운대서 '아름다운 동행 만보 걷기대회'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18 10:17

수정 2024.06.18 10:17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가 주최한 '제2회 아름다운 동행 만보 걷기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제공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가 주최한 '제2회 아름다운 동행 만보 걷기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는 17일 부산 사하구 몰운대에서 '제2회 아름다운 동행 만보 걷기대회 및 환경정화(플로깅)'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부산지부협의회 이우열 회장, 공단 최규삼 지부장, 부산지부협의회 소속 법무보호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법무보호사업 홍보와 보호대상자의 안정적 삶을 위한 법무보호사업 기금 마련을 위해 열렸다.

이번 대회는 1보당 10원씩 기부돼 1만 보를 걸을때 10만 원을 기부하는 나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은 전액 기부를 통해 법무보호대상자 자녀 장학금 및 가족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걷기대회 뿐 아니라 다대포해수욕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한 환경정화 플로깅과 지역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도 진행했다.

황영기 이사장은 "만보 걷기대회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을 돕기 위한 기금 마련 및 법무보호위원 상호 간 친목 도모를 통해 더욱 풍성하게 활동할 수 있게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에너지라고 생각한다"며"범죄 없는 안전한 부산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 나가자"고 말했다.


이우열 협의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위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으로 성황리에 걷기대회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부산지역 범죄예방과 안전망 구축을 위해 부산지부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