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영진전문대, 디엔솔루션즈와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24 08:15

수정 2024.06.24 08:15

AI융합기계계열 DN반 신설, 첨단 제조 솔루션 인재 양성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오른쪽)이 지난 21일 영진전문대 본관 회의실에서 김원종 ㈜디엔솔루션즈 대표이사와 산학협력 및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했다. 영진전문대 제공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오른쪽)이 지난 21일 영진전문대 본관 회의실에서 김원종 ㈜디엔솔루션즈 대표이사와 산학협력 및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했다. 영진전문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영진전문대가 ㈜디엔솔루션즈와 주문식교육 협약 체결하고, 첨단 제조 솔루션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영진전문대는 머신 툴(Machine Tool) 분야 국내 1위이자 세계 3위 기업인 디엔솔루션즈(DN Solutions)와 첨단 제조 솔루션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영진전문대는 AI융합기계계열에 DN반을 개설하고, 디엔솔루션즈는 방학 기간에 협약반 학생들을 위한 현장실습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최재영 총장은 "초정밀 기술력으로 글로벌 솔루션 리더로 성장한 디엔솔루션즈과 손을 잡고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면서 "산학 협력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디엔솔루션즈는 Mother machine(기계를 만드는 기계)인 머신 툴을 제조하는 글로벌 회사로 2022년 두산공작기계㈜에서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다.

현재 자동차/항공기/의료 등의 정밀기계산업이 당면한 모든 문제를 선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첨단 제조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고 있으며, 머신 툴 분야 국내 시장 1위, 세계 3위로 성장했다.


김원종 디엔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주문식교육으로 실무중심의 인재 배출에 힘써 온 영진전문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인재를 양성하고 또 이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AI융합기계계열은 전국 전문대 중 최초로 전문학사-학사-전문기술석사 과정을 모두 운영하는 단일 계열이자 교육부의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지능형로봇분야 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신기술 분야 융합형 인재 배출을 선도하고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