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유씨엘, '제주 품은 화장품 개발' 공모전 진행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25 16:32

수정 2024.06.25 16:32

유씨엘, '제주 품은 화장품 개발' 공모전 진행

[파이낸셜뉴스] 유씨엘이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과 '유씨엘과 함께, 제주 청년의 뷰티 드림을 현실로'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25일 유씨엘에 따르면 지원 자격은 제주 지역 소재 대학 재학생 또는 제주도민으로 화장품 개발에 대한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팀 단위의 예비 창업자로 청정바이오사업단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신청 작성 및 제출 서류 확인 후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부문이며 오는 7월 23일까지 모집한다. 발표는 8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유씨엘,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이 공동 주최하며 유씨엘,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 제주화장품인증기업협회, 제주스타트업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또한 교육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대가 후원에 나선다.

제주지역혁신플랫폼 청정바이오사업단은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멘토링, 컨설팅,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최종 4팀을 선발하고 유씨엘 대표이사상 등을 시상하고 1억3000만원 상당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팀은 화장품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마케팅, 유씨엘에서 생산까지 전문적인 지원을 받는다.
또한 국내 지자체 최초 지역 화장품 품질 인증인 제주화장품인증 제품 개발까지 가능하다.

유씨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주 청년들의 화장품 산업에 대한 창의력과 열정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사업 출범을 도와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화장품을 사랑하고 열정이 있는 제주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꿈을 현실로 이루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