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부정예매 OUT'…쿠팡플레이, 쿠플시리즈 앞두고 예매 가이드 공개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26 09:59

수정 2024.06.26 09:59

28일 오후 8시 시작
매크로·재판매·양도 방지
한준희 해설위원이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예매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쿠팡플레이 제공
한준희 해설위원이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예매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쿠팡플레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예매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쿠팡플레이는 이와 관련해 와우회원을 위한 티켓 판매 정책을 발표했다.

쿠팡플레이는 전속 한준희 해설위원이 등장하는 영상을 통해 예매 전 알아야 할 사항 및 운영 정책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예매는 오는 28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된다.

영상 속 한 위원은 쿠팡 와우회원 가입하기, 쿠팡플레이 애플리케이션(앱) 내 티켓예매 오픈 알림 설정 등 준비사항들을 설명한다. 이어서 티켓구매를 방해하는 매크로 프로그램 등 재표적인 부정행위들로부터 와우회원들을 보호하는 운영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쿠팡플레이는 부정예매행위 방지를 위해 모바일 앱에서만 예매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PC에서 발생하는 매크로 프로그램 기반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차원이다. 취소표 시간차 오픈 정책도 시행 중이다. 공식 예매 절차 외 재판매 또는 양도를 금지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쿠팡플레이는 시리즈 티켓 예매 오픈 직후 부정거래 게시글을 발견하는 즉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으로 댓글을 달며 적극적으로 대응한 바 있다. 쿠팡플레이는 티켓 예매뿐 아니라 구매후 재판매, 양도 등 부정행위에 대한 모니터링과 대응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부정거래로 의심되는 티켓에 대한 제보도 받는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