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LG헬로비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지역 콘텐츠 거점 목표"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27 11:10

수정 2024.06.27 11:10

관련종목▶

"지역사회·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
LG헬로비전 모델이 LG헬로비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소개하고 있다. 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 모델이 LG헬로비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소개하고 있다. LG헬로비전 제공
[파이낸셜뉴스] LG헬로비전이 지역 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및 이해관계와 동반성장을 추진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마련했다.

LG헬로비전은 이 같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주요 정책 및 방침이 담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외부 이해관계자 의견 청취를 강화하고, '일상을 편리하게, 지역을 가치있게'라는 구호를 표방하는 LG헬로비전의 사업 비전과 지역사회 기여 의지를 담았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23년, 2024년 상반기 주요 ESG 성과와 현황이 주제별로 포함하고 있다.
임직원, 고객, 협력사, 지역사회, 전문가 등 이해관계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중대성 평가 내용도 담았다. 이를 통해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지역사회 참여 △고객 만족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윤리·준법 경영 등을 5대 핵심이슈로 선정했다.

이외에도 △온실가스 감축 활동 △생물다양성 보전 캠페인 △고객가치 혁신 활동 △지역과 함께 만드는 지역채널 △책임있는 미디어 콘텐츠 제공 등 ESG 사례도 함께 담겼다.

LG헬로비전은 이번 보고서에서 '스페셜 페이지'를 마련, LG헬로비전의 3대 지역 신사업(문화·관광, 교육, 커머스)을 소개했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이번 보고서를 국제 표준 GRI(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의 최신 개정안인 'GRI 2021'을 준수해 작성했다.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검증기관의 제3자 검증(모더레이트-타입2)도 받았다.


임성원 LG헬로비전 홍보·대외협력센터 상무는 "LG헬로비전은 국제 표준에 입각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을 구축하는 등 이사회 산하의 ESG위원회와 ESG실무협의체를 중심으로 꾸준히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제적인 ESG경영 흐름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면서 ESG 경영 체계를 고도화하겠다"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