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해양수산부는 섬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소개하는 섬 여행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객선을 타고 섬을 여행하면서 있었던 일화나 섬의 숨은 명소, 나만의 즐길 거리, 먹거리 등 섬과 관련된 내용의 영상을 제작해 다음 달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수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과 각각 2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된다. 이 외의 입상자에게도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수상작들은 해수부, 한국해운조합, 수상자 개인계정 유튜브 채널 등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섬 여행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해수부는 섬 여행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공모전 지원자 중 하계 특별교통 대책 기간 내 여객선 탑승을 인증한 신청자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어느 해보다도 빨리 찾아온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고 조용하게 보낼 수 있는 피서지로 섬을 추천한다"며 "섬에서 여러 사람과 공유 및 기억하고 싶은 영상은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의 기쁨까지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