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KCC가 회사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1일 KCC에 따르면 '친절하고 명확한 소통 창구'라는 의미의 K.C.C(Kind & Clear Communication Channel) 콘셉트를 바탕으로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KCC는 리뉴얼을 통해 △정보 활용 편의 증대를 위한 통합 정보센터 구축 △방문자 니즈(KCC 기업정보, 제품정보 검색)에 맞춘 콘텐츠 구분(기업/제품 섹션 분리) △제품 정보 e-카탈로그화 △블랙&화이트 기반 디자인, 비정형 레이아웃 등 기존과 다른 홈페이지를 선보여 방문자의 편의, 가독성, 활용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한 주요 변화 중 하나는 방대한 제품 정보와 관련 기술 자료를 총망라한 통합 정보센터를 구축하고 검색 엔진 시스템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점이다.
통합 정보센터는 건축자재, 페인트, 소재, 공동기술자료, 물질안전보건자료(MSDS)로 나눠져 있어 한 번의 검색으로도 KCC 제품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 방문자가 목적에 따라 원하는 정보·메뉴·자료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첫 화면에서부터 기업·제품정보 섹션으로 콘텐츠를 구분했다.
KCC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홈페이지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연속성을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기업 소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기존 홈페이지를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 플랫폼으로 리뉴얼 함으로써 내외부 고객이 필요한 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향후 유익한 콘텐츠 제공과 기능 확대를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