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개최…대출 보증지원

김현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1 13:33

수정 2024.07.01 13:33

<연합뉴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오는 31일까지 '2024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창업 콘테스트는 해양수산 분야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 기업의 우수한 아이템을 발굴해 해양수산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해 '사업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이오션(바이오 사료분야)'은 창업 1년 만에 기업 가치 17배 성장, 3건의 투자유치 성공과 함께 생산공장을 준공했다.

'아이디어 부문'에서 수상한 4개 팀은 친환경 부표, 폐어구 자동 수거 시스템, 해수 담수화 장치 및 3D 해양 예측 정보 서비스 사업 창업에 성공했다.


창업 콘테스트는 해양수산 분야 창업 7년 이내 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팀에는 장관상과 상금, 지역별 해양수산 창업 투자 지원 센터 프로그램 신청 시 가점 부여 혜택, 대출 보증지원 및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설명회 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해양수산 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이번 콘테스트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해양수산 분야 창업 및 육성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