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임

넥슨, 첫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 글로벌 정식 출시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2 16:32

수정 2024.07.02 16:32

넥슨, 첫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 글로벌 정식 출시

[파이낸셜뉴스]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차세대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언리얼 엔진 5로 구현한 고품질의 비주얼과 총기 기반의 화려한 전투가 강점인 글로벌 루트슈터 기대작이다. 액션의 재미를 강화한 협동 슈팅(CO-OP)과 이용자 경험을 확장시키는 지속 가능한 RPG 플레이를 결합해 스팀 위시리스트에서 글로벌 통합 5위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PC와 플레이스테이션, Xbox Series X/S, Xbox One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하며 게임의 재미를 강화하는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약 3개월 단위의 시즌 제도를 통해 성장 시스템, ‘계승자’, 스토리 등 신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출시 시 프리 시즌으로 약 2개월 간 운영하여 다양한 재미를 지속적으로 선사할 방침이다.
또 시즌마다 플레이를 통해 레벨을 올리고 다채로운 꾸미기 아이템과 플레이 보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배틀패스’ 시스템도 선보인다.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기술 협업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AMD, 인텔과 협업해 게임 성능 최적화, 최신 기술 적용, 단독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중 엔비디아의 핵심 신기술을 적용해 그래픽 품질을 향상시켰다. 국내 게임 최초로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마케팅 지원을 통해 ‘게임 레디 드라이버’의 배너 게시 등 글로벌 유저와의 접점을 강화해 나간다.


넥슨게임즈 이범준 PD는 "출시 이후에도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퍼스트 디센던트’를 위해 이용자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린다”고 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