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애경산업, ESG 경영 활동·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3 14:05

수정 2024.07.03 14:05

애경산업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애경산업 제공

[파이낸셜뉴스] 애경산업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2021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오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우리 모두의 작은 실천, 그리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큰 변화'라는 방향성 아래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쓰레기 없애기) 실천 활동을 담은 환경(E) 파트 △가치 있는 동행을 위한 사회(S) 파트 △컴플라이언스(준법) 체계를 소개한 지배구조(G) 파트로 구성돼 있다.

환경 파트에서는 환경친화적 활동과 추진 현황 등이 공개됐고 사회 파트에서는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사회공헌,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조직문화 강화 등 공동체와의 소통 내용이 담겼다.


지배구조 파트에는 지난해 설치한 이사회 내 ESG위원회 등 신뢰받는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내용이 소개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관리 체계 및 데이터 수준을 지속해 높여갈 것"이라며 "국문판 외에도 글로벌 시장 강화 전략에 맞춰 다음 달 영문판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