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모아데이타, ICT 자동화 관리 솔루션 'PDR' 출시...GS 1등급 취득

이주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4 10:56

수정 2024.07.04 10:56


뉴시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모아데이타가 정보통신기술(ICT)운영 자동화 관리 솔루션 'PDR'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PDR은 다양한 고객환경에서 정보기술(IT)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도우고, 위험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서비스 복구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주센터 또는 단독센터 운영 시 정기점검, 일상점검, 어플리케이션 운영 등 다양한 세부기능들을 제공하고, 재해복구센터 또는 다수의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환경에서는 재해복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재해복구 환경에서는 모의훈련 기능을 제공하고 절차성의 표준화 및 기동 자동화, 대시보드를 통한 상황 공유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PDR은 한국산업기술연구원으로부터 GS(GOOD SOFTWARE) 1등급을 취득했다. GS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접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는 국가인증제도다.


한상진 모아데이타 대표는 "GS인증 1등급이 기술력과 성능을 인정받는 국가인증제도인 만큼 기술력과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최근 제품 출시와 더불어 코스콤의 재해복구솔루션으로 채택된 것을 계기로 기존의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 및 금융, 공공, 엔터프라이즈 시장등에 공급을 학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