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의정부시, 306보충대-캠프 카일·잭슨 개발사업 도시공사로 이관

노진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4 17:01

수정 2024.07.04 17:01

306보충대, 캠프 카일, 캠프 잭슨 3개 사업 업무 이관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과 김용석 의정부도시공사 사장이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도시공사 제공
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과 김용석 의정부도시공사 사장이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정부도시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경기=노진균 기자】 경기 의정부시와 의정부도시공사가 도시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의정부도시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올해 초 출범한 도시공사의 초기 목적인 306보충대, 캠프 잭슨, 캠프 카일 등 3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이행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의정부도시발전을 위해 공직자 모두가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공사와 시의 역할과 책무를 분담하고 효율적인 구조체를 형성함으로써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김용석 사장은 "의정부의 정책방향과 상위계획에 부합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개발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면서 "성공적인 도시개발의 추진으로 의정부시의 발전을 선도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앞서 의정부시는 도시개발법 개정 및 수도권 개발제한구역 해제 지침 강화와 환경평가 등급 조정으로 인한 구역계 축소 등 기존 사업계획의 현저한 변경이 불가피해지면서 306보충대 개발을 위해 포스코컨소시엄과 체결한 도시개발사업 협약을 해지한 바 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