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에어컨 설치기사님께 휴대용 소화기 드려요"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4 17:29

수정 2024.07.04 17:29

화재보험협회, 에어컨 설치기사에게 소화기 전달해
화재 예방 강화

[광진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진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이낸셜뉴스]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에어컨 설치기사에게 휴대용 소화기를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에어컨 실외기 수리 중 용접 불티로 인해 발생된 화재로 가구 7채가 피해를 입은 큰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화재보험협회는 에어컨 설치 또는 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예방을 위해 설치기사에게 휴대용 소화기를 제공하기로 했다. 휴대용 소화기는 가볍고 사용이 간편하여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초기 화재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번 소화기 전달을 통해 에어컨 설치 또는 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예방하고, 설치기사의 작업 중 안전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김동규 화재보험협회 경영지원본부 본부장은 "기사님들이 소화기를 항상 휴대하시면, 에어컨 설치 중 발생할 수 있는 초기 화재 진압이 가능할 것”이라며 “협회는 지속적인 안전문화 캠페인을 통해 화재 예방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양석무 한국에어컨설치기술협회 이사장은 “기사님들이 안심하고 작업하는데 소화기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위해 협회 차원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소화기는 에어컨설치기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기사님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화재보험협회는 지난 6월 여름철 에어컨 사용량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에어컨 사용에 따른 화재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화재재현실험을 실시한 바 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