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텍스 중심으로 각종 인프라 집적돼 있어 입주 즉시 양질의 주거환경 누려
최근 도심 옆 택지지구가 분양시장의 블루칩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는 부동산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수요자들의 눈 높이가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실거주와 미래가치를 모두 갖춘 단지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분양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도심 옆 택지지구 아파트가 굳건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이유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살펴본 결과 올 4월 경기도 성남시 복정1지구에서 분양한 ‘엘리프 남위례역 에듀포레’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143가구 모집에 6,253명의 청약인파가 몰리며 1순위 평균 43.7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송파구와 성남시 원도심 사이에 위치한 입지적 특성에 기반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복정역 환승센터(예정)를 필두로 굵직한 개발호재가 다수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분양시장이 위축되면서 수요자들의 옥석 가리기가 한창인 가운데, 실거주와 미래가치를 모두 잡은 도심 역 택지지구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입주와 동시에 양질의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는 등 원도심과 신도시의 장점을 모두 갖춘 만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최근 수요자들의 시선이 ‘고양 장항 아테라’로 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금호건설 컨소시엄이 장항지구 B-3블록(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에 조성하는 ‘고양 장항 아테라’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총 760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고양 장항 아테라’는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를 겨냥, 안심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앞에 위치한 장항초등학교 및 유치원이 올해 9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 중학교,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가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백마 학원가 및 킨텍스 학원가 등 주요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다.
아울러, 단지와 맞닿은 한류월드로 등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인근 자유로, 제2자유로 이용시 장항IC 및 한류월드IC 등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롯데백화점 일산점,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킨텍스, 라페스타, 원마운트 등 쇼핑문화시설과 트레이더스 홈세일 클럽, 코스트코 일산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등 다채롭고 수준 높은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한편, ‘고양 장항 아테라’는 금호건설의 새 주거브랜드가 적용되는 단지인 만큼 상품성도 차별화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 단지 내 다양한 조경요소를 도입하는 한편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하는 등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