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위한 통합 이벤트 ‘사.이.다’ 실시

김나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09 16:45

수정 2024.07.09 16:45

자금 관리·세무 신고 등 KB스타기업뱅킹으로 지원 신규 가입·대출 약정, 가맹대금 입금, 급여 송금 이벤트 등 모두 참여 시 최대 10만원 경품 제공
국민은행, 개인사업자 위한 통합 이벤트 ‘사.이.다’ 실시
[파이낸셜뉴스]KB국민은행이 오는 8월 말까지 KB스타기업뱅킹 내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통합 이벤트 ‘사.이.다(사장님을 위한 이벤트 다 모았어요)’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KB스타기업뱅킹은 KB국민은행의 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이다. 구체적으로 △매출·비용·자금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사업 자금 관리 △매출 순위부터 상권 분석까지 맞춤 진단해주는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간편 세무 신고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들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통합 이벤트는 총 3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모든 이벤트에 응모 및 참여 조건을 달성할 경우 최대 10만원 수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로 KB스타기업뱅킹을 신규 가입한 고객 및 해당 앱에서 대출 약정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 1만원의 신세계이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규 가입과 대출 약정 이용 모두 충족한 고객에게는 2만원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두 번째는 카드사 가맹대금 이벤트로 대상 고객은 올해 1월부터 이달 4일까지 카드사 가맹대금 입금 이력이 없거나 KB국민카드 가맹대금 이력만 있는 개인사업자이다.
이벤트 기간 내 가맹대금 누적입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2만원을 지급한다. 누적입금액 50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보너스 경품으로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3만원이 추가 지급돼 최대 5만원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달 4일까지 급여 송금 이력이 없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종업원 급여 송금 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오는 8월 말까지다. 9월 말까지 KB국민은행 계좌로 월 합산 기준 100만원 이상 급여를 송금한 종업원 수에 따라 최대 3만원의 신세계이마트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6년 은행권 최초로 ‘KB 소호 컨설팅 센터’를 출범해 △상권분석 △자금조달 △세무 △SNS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여의도HUB센터를 포함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광역시에 13개의 센터를 두고 있으며 현재까지 3만여 건 이상의 컨설팅을 제공했다.


아울러 KB스타뱅킹 내 개인사업자 특화 플랫폼인 ‘사장님+’를 오픈해 △사업용 대표계좌 △사업자 금융상품관 △정책자금 맞춤 추천 △사장님 Tip △무료 컨설팅 신청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