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효율 향상 등 ESG 경영 강화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개발공사는 전국 광역도시개발공사 가운데 최초로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남개발공사에 따르면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은 기업의 에너지 효율 향상과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조직적인 관리 체계 조성 여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전남개발공사는 ISO 국제인증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심사를 받고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에너지경영 달성을 위해 전사적인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제로에너지주택 등 탄소중립 공간을 조성해 나가고 있으며, 계절 및 일별 에너지 수요패턴 분석에 따른 효율적 시설 운영, 고효율 에너지 설비 교체, 다양한 에너지 효율 제고 활동 등을 펼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남개발공사는 지난 2019년에 취득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에 이어 이번에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까지 보유해 명실상부한 ESG 선도기관으로 자리 잡았으며, 앞으로도 온실가스 저감·탄소중립 등 환경 관련 요구 사항 전반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장충모 사장은 "앞으로도 탄소 배출 감축 및 에너지 절감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