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비교할수록 합리적인 분양가”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 15일(월) 특별공급 청약 접수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15 17:50

수정 2024.07.15 17:50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 조감도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 조감도


서울 성북구 장위6구역에 대우건설이 선보이는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가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돼 눈길을 끈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북구 장위뉴타운은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며 서울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다. 성북구청 자료를 보면 장위뉴타운은 총 11개 구역으로 나누어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조성이 완료되면 총 1만9,000여 가구를 품은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는 지하철 1∙6호선 환승역인 석계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초역세권 단지로 장위뉴타운에서도 가장 편리한 입지 환경을 갖췄다. 석계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해 1호선·경의중앙선·경춘선·수인분당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청량리역까지 10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는 지하에 전체세대가 이용 가능한 세대별 창고를 마련해 레저용품이나 계절용품을 수납할 수 있으며, 지하 주차장의 경우 법정 대비 넉넉한 주차대수로 설계된다. 특히 장위뉴타운 내에서 유일하게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Greenery Lounge)’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사우나, 탁구장 등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교육, 문화, 업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그리너리 스튜디오와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휴식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그리너리 카페, 모임과 강의 등을 할 수 있는 멀티컬처룸 등이 조성된다.

조경에도 공을 들였다는 설명이다. ‘Nature Collabo Park’이란 컨셉으로 우이천, 인근 근린공원 등 주변 자연환경과 공존하는 주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수경정원으로 꾸며진 리플렉션 가든, 부대시설 중심부에 위치한 선큰광장, 다양한 테마의 어린이 놀이터, 단지 내 순환산책로와 연계된 주민운동시설 등이 조성된다.

한편, 푸르지오 라디우스 파크는 지하 3층~지상 33층, 15개동 총 1,637가구로 구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59~84㎡ 718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청약 일정을 보면 7월 1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화) 1순위, 17일(수) 2순위 청약 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7월 23일(화)이며, 정당 계약은 8월 5일(월)~8일(목) 4일간 진행된다. 청약 문턱도 낮다.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주택형별 청약 예치금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및 거주의무기간이 없으며, 전매 제한 기간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이다.
견본주택은 청량리역 인근인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