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부동산 토큰증권(STO)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10호 부동산 ‘신도림 핀포인트타워 3호’ 공모를 시작한다. 두 자릿수 부동산에 대한 공모는 국내 토큰증권업계 최초이다.
18일 토큰증권업계에 따르면 소유 10호 부동산은 지하 5층~지상 30층 규모의 복합 건물 ‘신도림 푸르지오’의 업무용 빌딩으로 해당 건물 13층에 계약 면적 316㎡를 갖춘 섹션오피스다.
국내 최대 콜센터 회사 유베이스의 자회사, 한일네트웍스와 임차 계약을 맺어 5년간 건물을 운영하며 해당 기간 동안 약 연 6% 배당금을 지급한다. 인근 유사 건물 매매가 대비 22% 낮은 공모가로 추후 매각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공모 청약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 달 2일까지로 전체 공모 금액은 14억1000만원이다.
한편 루센트블록은 소유 7~8호 부동산으로 신도림 핀포인트타워 1~2호를 공모, 더블역세권과 오피스 투자의 높은 수요로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이번 소유 10호 ‘신도림 핀포인트타워 3호’를 통해 업계 최초 두 자릿수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소유는 앞으로도 거래 활성화를 위해 투자 가치가 있는 부동산을 선정하고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소유 경험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