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협회, 인사 관리자 커뮤니티 'HR링크' 출범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24 10:17

수정 2024.07.24 10:17

벤처기업협회 주최로 지난 23일 엘리스랩 성수에서 열린 HR리더스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벤처기업협회 제공
벤처기업협회 주최로 지난 23일 엘리스랩 성수에서 열린 HR리더스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벤처기업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벤처기업협회가 벤처·스타트업 인사 관리자 커뮤니티 'HR링크'를 출범했다.

24일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HR링크는 인사 관리자 커뮤니티로 벤처·스타트업 인사 관리자들이 직면한 주요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솔루션을 찾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HR링크는 분기별 1회 정기포럼 및 웨비나를 개최해 인사 관리자에 최신 HR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고 인사 관리 혁신을 도모한다. 아울러 인사 관리자는 우수인재 유치와 핵심인재 이탈 방지, 노동정책 개선 등 인사관리에 필요한 공통의 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HR링크 출범을 알리는 첫 포럼으로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인사 관리자들이 모여 협력하고 혁신하는 최고의 HR 네트워크를 구축’이라는 비전 아래 이를 위한 교류협력 방안, 인사관리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 등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소개로 시작했다.

전문 강연에서는 초거대 인공지능(AI) 시대에 벤처업계 인사담당자가 꼭 알아야 할 HR 기술트렌드와 기업의 채용관리 자동화 전략에 대해 탐구했다.
우선 잡코리아 ATS운영팀 김미준 팀원은 'AI기술을 활용한 채용관리 업무자동화 방안'을 주제로 ATS 솔루션을 활용한 채용프로세스 관리를 통해 채용시간 및 비용 절감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했다.

이어 잡플래닛 김지예 이사는 '우수인재 유입을 위한 기업 평판관리 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경험 관점으로 전환되는 HR 시장에 대해 설명하고 사실에 근거를 둔 브랜딩 수립 및 관리방안에 대해 강조했다.

아울러 벤처·스타트업 인사 관리자간 네트워킹 진행하며 인사관리 문제에 대한 공감과 해결 방안을 나누며 관계를 구축했다.


벤처기업협회 이정민 사무총장은 "협회는 HR링크 커뮤니티를 통해 벤처기업 인사 관리자들의 교류 협력과 채용 연계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며 "향후 커뮤니티 확대를 통해 벤처기업 인사·노동 정책을 발굴하고 제언하는 기능으로 역할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