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 청약 최고 경쟁률 18대 1 기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25 14:11

수정 2024.07.25 14:11

-7월 31일 당첨자 발표, 8월 12일~14일 정당계약 진행
-계약금 5%,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 계약 후 바로 전매 가능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 투시도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 투시도

현대건설이 경상북도 구미시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가 이달 청약 접수 결과, 평균 2대 1, 최고 18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 눈길을 끈다. 업계에선 이번 청약 결과를 두고 어려운 시장 분위기 속에서 비교적 성공적인 결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올해 지방 분양시장의 경우 1대 1도 되지 않는 0점대 청약 경쟁률 사례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에는 청약에서 미달이 발생하더라도 뒤늦게 수요가 몰리는 경우가 늘고 있어 미래가치를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청약 시점과 입주 때 상황은 다를 수 있으며 금리 인하, 경기 회복, 정부의 부동산 정책 발표 등의 다양한 변수가 입주 시점에 집값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는 구미시 봉곡동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 기대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전용 84~162㎡, 총 49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현대건설이 구미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주변 단지와는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전 세대가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일조권과 세대 간 사생활 보호를 위해 넓은 동간 거리도 확보했다. 주차장은 100%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다양한 특화 조경을 적용해 안전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세대 내부에는 모든 가구에 드레스룸을 구성하고, 일부 타입에는 팬트리,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84㎡A 타입에는 수납공간은 최대로 계획하고, 다이닝 공간은 풍경이 있는 창가로 배치하는 주방 특화설계 ‘H 다이닝 누크(유상옵션)’가 적용된다.

피트니스, 스크린골프, 골프연습장, GX룸, 필라테스, 작은도서관(북카페), 스터디룸, 남녀 구분 독서실, 개인독서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있다. 여기에 구미 최초 ‘H 프라이빗 스위밍풀(근린생활시설 內)’과 친환경 실내 놀이공간 ‘H아이숲’, 지하주차장에서 건식 세차부터 경정비•튜닝까지 가능한 ‘H 오토존’, 반려동물 맞춤 시설 ‘H 위드펫’ 등 힐스테이트만의 고품격 공간이 함께 조성된다.


이처럼 기존 구미에서는 볼 수 없던 현대건설의 ‘H 시리즈’가 적용돼 지역 내 퍼스트 클래스 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기대되는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는 7월 3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당첨 제한이나 거주 의무기간, 전매 제한이 없어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힐스테이트 구미더퍼스트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동에 위치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