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차-업계·정책

英 모터스포츠 행사에 한국타이어가 등장한 이유는

권준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26 14:07

수정 2024.07.26 14:07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 공식 후원
영국 레스터셔주 맬로리 파크에서 열리는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 행사 모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영국 레스터셔주 맬로리 파크에서 열리는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 행사 모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오는 27일(현지시간) 영국 레스터셔주 맬로리 파크에서 열리는 자동차 페스티벌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 행사를 공식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슈퍼카 페스트는 영국 모터스포츠 이벤트 ‘쉘슬리 월시 힐 클라임' 주요 행사 중 하나로 영국에서 진행하는 자동차 관련 행사 중 가장 역동적이다.

슈퍼카 페스트 일환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 슈퍼카 페스트 더 트랙에서는 500대 이상의 슈퍼카가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서킷에서 슈퍼카들이 질주하는 모습도 하루 종일 관람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후원과 함께 행사 기간 중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모든 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 등을 전시한다.


또 이번 행사 부스에서는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를 장착한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 차도 관람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슈퍼카 페스트 후원에 나서고 있다"며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고성능 자동차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