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 ‘호갱노노’ 실시간 검색어 1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29 09:41

수정 2024.07.29 09:41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 인파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 인파


고양시 첫 ‘아테라’ 브랜드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에 인파가 북적였다.

26일(금) 문을 연 ‘고양 장항 아테라’ 견본주택에 오픈 첫날부터 구름인파가 운집했다. ‘호갱노노’ 부동산 정보 사이트에는 분양정보 확인을 위해 1만명 이상의 수요자들이 몰리며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오픈 이후 주말 3일 내내 입장 대기 줄이 길게 이어졌고, 내부에 마련된 모형도와 유니트에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상담 대기 공간에도 순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앉을 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종일 붐비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고양 장항 아테라’는 개발호재 등을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설명이다. 본인을 고양시 거주민이라고 소개한 장모(38세, 남)씨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고 있고, 분양가도 가파르게 치솟으면서 더 늦기 전 내 집 마련에 나서기 위해 견본주택을 방문하게 됐다”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 데다, 입주 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 아껴 뒀던 청약통장을 사용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입지 환경이 강점이다.
단지 앞 장항초등학교 및 유치원이 올해 9월 개교를 앞두고 있는 것을 필두로 중학교 및 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 예정부지가 도보거리에 있다.

아울러 단지와 맞닿은 한류월드로 등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인근 자유로, 제2자유로 이용시 장항IC 및 한류월드IC 등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차량 6분 거리에 3호선 마두역이 위치해 있고, GTX-A 노선인 킨텍스역도 연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일산호수공원과 한강 사이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롯데백화점 일산점,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킨텍스, 라페스타, 원마운트 등 쇼핑문화시설과 트레이더스 홈세일 클럽, 코스트코 일산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등이 인근에 자리한다.

풍부한 개발호재에 기반, 높은 미래가치도 지녔다. 고양시청에 따르면, 단지 인근 약 87만여㎡ 부지에 총 사업비 8,500억원을 투입, 바이오 메디컬을 비롯해 미디어 콘텐츠, 첨단제조 분야 등이 복합된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고양일산 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국내 방송·영상산업 중심지로 육성되는 ‘고양 방송영상밸리’를 비롯해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 등이 예고된 상태다.

한편, 장항지구 B-3블록(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에 들어서는 ‘고양 장항 아테라’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 84㎡ 단일평형 총 7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일정은 8월 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화)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3일(화)이며, 정당계약은 같은 달 26일(월)~28일(수)까지 3일 간 진행된다.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금 충족 시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원 및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7년 5월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