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시·경제진흥원, 사회적경제 혁신·기업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29 09:52

수정 2024.07.29 09:52

[파이낸셜뉴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사회적경제에 활력을 북돋아 줄 사업화 아이템과 기업 규제를 해소할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경제 사업화(창업) 아이디어’와 ‘사회적경제 분야의 진입 및 기업 성장을 막는 규제혁신 아이디어’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총 상금 500만원 규모로 총 4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사업화 아이디어는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사업모델과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창업을 실현할 수 있는 내용으로, 총 3점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사회적경제 규제혁신 아이디어는 사회적경제 분야 진입과 기업 활동을 제약하는 법과 제도 등에 대한 규제를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총 1점의 수상작을 선발한다.

사업화 분야 수상자에게는 창업을 위한 컨설턴트 매칭 및 일대일 멘토링을 제공하고, 규제혁신 분야 수상자에게는 시 차원 검토와 소관 중앙부처 건의 등 실질적인 제도 개선을 위한 후속 절차지원도 연계한다.

신청은 오는 8월 13일까지다.
시민과 사회적경제기업 소속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2024 사회적경제분야 사업화(창업) 및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부산경제진흥원 제공
2024 사회적경제분야 사업화(창업) 및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부산경제진흥원 제공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