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휴가철을 맞아 늘어난 와인 수요에 맞춰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이탈리아 와인을 내놓는다.
7일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이달 선보이는 이탈리아 와인 기획전 '렛츠 잇탤리(Let’s Eataly)'에서는 다양한 인기 이탈리아 와인을 선보인다. 지난 3월 좋은 반응을 얻었던 '귀달베르토 2021'을 판매하고, 또 다른 인기 와인인 '루첸테 2021'도 새롭게 내놓는다.
귀달베르토 2021은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 슈퍼투스칸 와인의 효시로 불리는 사시까이아의 세컨드 와인이다. 이탈리아 와인 특유의 산미로 와인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세븐일레븐은 소개했다.
루첸테2021은 이탈리아 명문 와이너리 루체의 세컨드 와인으로, 가성비가 좋다. 블랙베리향의 아로마를 베이스로 체리, 자두, 라즈베리, 바닐라 등 다양한 맛을 느껴볼 수 있으며, 부드러운 타닌감(와인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로 떫고 쌉싸름한 맛을 내는 성분)도 지니고 있다.
이외에도 지오도 라퀀타 2021과 빌라안티 노리 끼안티 클라시코, 카를로 사니 수수마니 엘로 등 유서 깊은 이탈리아 와인들을 선보인다.
기획전을 기념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이탈리아 기획 와인 7종을 포함해 총 65종의 와인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와인MD(상품기획자)는 "매달 색다른 주제로 와인 기획전을 3년간 진행하고 있다"며 "이달에는 이탈리아 슈퍼투스칸 와인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