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함께 쓰면 고정수수료 50% 할인" 기업용 해외송금·결제서비스 ‘센트비즈’ 지인추천 프로모션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09 08:43

수정 2024.08.09 08:43

지인 추천으로 센트비즈 신규 가입 시
추천인 및 신규 가입 기업 모두에 선물, 혜택 제공
센트비 제공
센트비 제공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SentBe)’가 경기 불황 속 기업과 개인 사업자를 응원하기 위해 12월 31일까지 센트비즈(SentBiz) 지인 소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센트비의 기업용 해외 송금 및 결제 서비스 센트비즈는 은행 대비 최대 70% 낮은 합리적인 수수료와 최대 1일 이내의 빠른 송금, 간편하고 안전한 거래 방식 등을 지원해 중소·영세기업을 포함한 기업의 결제대금 정산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며 주목받고 있다.

실제 지난해 진행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98%의 고객사가 센트비즈 서비스에 만족을 표시했으며, 빠른 결제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강점으로 꼽았다. 이에 지난해 센트비즈 누적 고객사 수도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센트비즈 기존 기업 고객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면서, 새로운 고객들에게 센트비즈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트비는 프로모션 기간에 지인 추천을 통해 기업용 해외 송금 및 결제 서비스 ’센트비즈’ 신규 가입을 완료하면 추천 및 신규 가입 업체 모두에게 △커피 상품권 △해외 결제 시 고정 수수료 50% 할인혜택(3회)을 제공한다. 추천을 통해 신규 가입한 업체가 가입 3개월 이내 누적 송금액 1억 원을 초과하면 추천 업체에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센트비 관계자는 “센트비즈는 서비스 론칭과 함께 꾸준히 고객사를 늘려왔다.
센트비즈를 이용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95%의 응답 고객이 지속적으로 센트비를 사용하겠다고 답하는 등 긍정적 평가를 얻고 있다”며 “경기 침체와 불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기존 고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고군분투하는 사업자 및 기업 모두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센트비즈는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송금 속도 등 장점 외에도 기업 서류를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추가 서류 등록 없이 송금 업무가 가능해 매번 정보를 기입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엑셀로 대량의 수취인 정보를 일괄 등록할 수 있어 대량 송금 업무도 쉽고 편리하다. 해외 송금 및 결제 진행 시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빠르고 간편한 처리가 가능해 기업의 외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현재 중소기업 및 이커머스 기업 등 국내 900여개 기업이 센트비즈를 이용하고 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