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역시 단백질이 중요해" 헬스디깅족 공략 나선 식음료업계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15 13:10

수정 2024.08.15 13:17

[파이낸셜뉴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이어 나가는 '헬스디깅(Health Digging)족'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필수영양소 섭취 및 운동 후 근손실 방지를 위한 단백질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뜨겁다. 15일 식음료업계에서는 헬스디깅족을 겨냥해 건강을 보다 깊이 파고들 수 있는 식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청정원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 /사진=대상
청정원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은 건강 트렌드를 반영한 잡곡 기반 영양균형 간편식 '그레인보우'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그레인보우는 귀리, 렌틸콩, 퀴노아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 해물, 채소 등 원재료를 조화롭게 담아낸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갈릭쉬림프 △스리라차치킨 △스파이시치킨&아보카도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갈릭쉬림프는 구운 마늘과 새우, 올리브로 깊은 풍미와 감칠맛을 살렸으며 1인분 기준 285㎉로 가벼우면서도 5가지 잡곡을 함유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된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시그니처 설탕무첨가 플레인 150g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요거트 그릭 시그니처 설탕무첨가 플레인 150g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은 든든한 용량으로 간편하고 건강한 식사 대용으로도 즐기기 좋은 '풀무원요거트 그릭 시그니처 설탕무첨가 플레인 150g'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소분할 필요 없이 한 컵 그대로 간편하고 넉넉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150g 용량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설탕무첨가로 오직 우유 유래 당만을 함유하고, 단백질 함량 11g으로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한다. 그릭요거트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단독으로 섭취하거나 과일이나 그래놀라 등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 먹기에도 제격이다.

'푸룬쏙(오른쪽)'·풋사과쏙' /사진=티젠
'푸룬쏙(오른쪽)'·풋사과쏙' /사진=티젠
티젠은 액상 파우치 '푸룬쏙·풋사과쏙' 2종을 출시했다.
티젠 푸룬쏙은 푸룬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조합했으며 장운동에 도움이 되는 락추로스, 치커리식이섬유, D-소비톨 등을 함유했다. 티젠 풋사과쏙은 풋사과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황금 비율로 조합했으며 여기에 애플사이다비니거를 더했다.
당류는 제로에 칼로리는 1포에 30kcal로 줄이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치커리식이섬유 등 식이섬유 2종과 지방분해물질인 L-카르니틴도 추가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