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참여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파이낸셜뉴스] 한국핀테크산업협회(이하 협회)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하 성장금융)은 국내 최대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참여해 핀테크 지원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개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는 올해 6회차를 맞은 행사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릴 예정이다. 올해는 ‘핀테크와 AI,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진행되며, 핀테크와 AI 기술이 금융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조망하고 미래 금융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예정이다.
협회와 성장금융은 핀테크 지원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핀테크 커넥팅 데이 △핀테크 스타트업 1:1 투자밋업 △핀테크혁신펀드 Reverse IR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핀테크 기업에 대한 사업협업 및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행사 첫날(27일) 진행되는 ‘핀테크 커넥팅 데이’에서는 자사의 서비스나 기술을 소개할 수 있는 ‘기업 캐쥬얼 피칭’ 시간과 핀테크사와 금융회사, 투자자의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기업 캐주얼 피칭’ 시간에는 12개 사의 피칭이 진행된다. 한패스, 뉴지스탁 등 유망 핀테크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5분간 자사를 소개하는 캐쥬얼 피칭에 나선다. 펀드전문운용사인 한국성장금융도 참여할 예정이다. ‘네트워킹 시간’에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기관 관계자, 투자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정보를 교류하고, 기술 제휴를 논의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은 ‘핀테크혁신펀드 리저브(Reverse) IR’과 ‘핀테크 스타트업 일대일 투자밋업’을 운영한다. ‘핀테크혁신펀드 Reverse IR’에서는 핀테크혁신펀드를 운용하는 전문투자자 4개사가 투자전략, 중점투자대상을 소개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은 투자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향후 투자유치 확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전망이다.
‘핀테크 스타트업 일대일 투자밋업’에서는 총 20여명의 핀테크 전문투자자가 투자유치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일대일 상담기회를 제공한다.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한 기업은 사업방향부터 투자유치까지 다양한 궁금증을 전문투자자에게 상담할 수 있다.
이근주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은 “디지털금융이라는 큰 틀 안에서 핀테크와 금융기관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해 건강한 금융생태계를 만들어 갔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가 핀테크와 금융기관의 지속가능한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