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테라스·펜트하우스 품고 송도 ‘대장주’ 기대…‘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15 09:00

수정 2024.08.15 09:00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투시도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투시도


테라스 및 펜트하우스를 갖춘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인정받고 있다. 이는 고급 아파트라는 인식 때무으로 풀이된다. 고급 호텔이나 리조트 등에서 볼 법한 요소들이 적용되는 것으로도 눈길을 끈다.

공간 활용 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테라스 및 펜트하우스 세대는 통상 기존 평면에서 특화설계가 적용돼 공간활용도가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최상층에 배치되는 펜트하우스는 탁 트인 조망권과 넓은 주거공간을 갖춘 데다, 적은 세대수로 인해 희소성도 높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인천 송도에 위치한 ‘송도자이하버뷰 2단지’ 전용 273㎡ 펜트하우스 타입은 올 5월 35억5000만원에 신고가 거래됐다. 해당 타입은 총 4세대로 거래량이 많지 않지만, 2015년에 거래된 직전 신고가(24억원) 대비 11억5000만원 상승한 것이다.


이런 가운데, 현대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를 분양 중에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12개 동 총 722가구로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4~215㎡로 구성되며 송도국제도시에서 수요가 높은 중·대형 면적으로 이뤄져 있다.

상품성에도 공을 들였다. 테라스 평면특화 설계가 적용(일부타입 제외)되고, 전용 120㎡ 타입 이상에는 테라스 특화 혁신 평면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타입별 특·장점으로는 전용 84㎡ 타입은 알파룸 및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전용 99㎡ 타입이상(테라스동 제외)은 모두 이면개방형 평면 설계를 적용한다.

수납공간도 챙겼다. 알파룸, 팬트리, 대형 현관창고, 드레스룸(일부평면 제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타워타입 천장고 2.5m, 테라스동 천장고 2.7m 설계로 개방감도 우수하다.

단지는 3연동 현관중문(수동), 고급주방가구(유리도어), 현관 와이드스토리지, 국산 원목마루 등의 풍부한 무상 옵션이 적용된다. 공용·부부욕실에는 반신욕 욕조가 설치될 예정이고, 트랜스포밍 월&퍼니처 Ⅲ(전동 무빙 수납장, 폴딩 데스크/침대, 슬라이딩도어) 옵션도 예정돼 있다. 이 밖에도 단지는 독일 명품 주방가구 Nobilia(유상옵션) 등이 계획돼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최대 규모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 중 5번째 단지인 데다, 일부 세대는 워터프론트 호수, 서해바다, 시티뷰 영구 조망이 가능한 입지를 갖췄으며, 워터프론트 인접 단지 중 테라스 세대가 가장 많이 설계된 혁신 설계 적용 단지라는 설명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17일에 추첨 이벤트를 통해 안마의자, 전기자전거, 공기청정기 등의 경품을 방문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18일까지 방문 가능하다.


한편,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의 청약 일정은 오는 8월 19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화) 1순위, 21일(수)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7일(화)이며, 정당 계약은 9월 9일(월)~11일(수) 3일간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