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한종현 신임 원장 취임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15 10:57

수정 2024.08.15 10:57

동화약품, 메디쎄이 사장 등 역임
한종협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 취임식이 지난 14일 원주기업도시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제공
한종협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 취임식이 지난 14일 원주기업도시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제공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 원주 첨단의료산업을 이끌어 갈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새로운 수장으로 한종현 원장이 취임했다.

15일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 따르면 지난 14일 원주기업도시에 소재한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한종현 제9대 신임 원장 취임식이 열렸다.

한종현 신임 원장은 연세대 의용전자공학과를 졸업 후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원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동화약품 사장, 메디쎄이 사장 등을 역임한 의료 산업 분야 전문가다.

한 원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지역 내 의료산업 발전과 기업지원을 위해 AI, 디지털헬스 등 신의료기술 분야에서의 혁신을 주도하고 기업과의 협력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업, 정부,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산업의 허브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원주시가 의료기기 산업을 넘어 융복합 의료헬스 산업의 메카가 되기 위해 의료기기 기업을 위한 지원 정책을 수립하고 직원 내부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한 원장은 취임식에 이어 원주시의회 모임방에서 원주시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