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남양주=노진균 기자】 전국의 연극학과가 참여하는 '2024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가 개최된다.
16일 대경대대학교에 따르면 대경대가 주관하고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과 주최하는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가 25일, 동국대학교 문화관에서 개최된다.
참여 대학들은 연극학과( 연기예술, 연극, 극작연출)로 개설되어 있는 전국단위의 30개 대학들과 전공교수 100여명이 참여해 '연극전공 입학에 관한 모든 것, 학생이 묻고 대학교수가 답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연기, 공엽스탭, 연극전공 수험생과 예비전공자, 학부모, 연극반 및 연기학원교사 15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집행위원장 김건표 교수(대경대 연기예술과)는"국내 주요대학들이 참가하는 연극전공 입학정보콘서트가 처음으로 개최된 것은 각 대학들의 올바른 실기정보와 대학의 특징들을 수험생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고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 프로그램은 각 대학 교수들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에는 △연극전공의 가치 △ 연극 전공에서의 재능과 외모 △ 대학입시와 대학교육 등으로 주제를 나누어 대학별 연극전공의 특징과 대학소개, 실기입시에 올바른 정보들을 일문일답의 형식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미니토크'에서는 대학별 스태프 전공과 각 전문대학의 연기, 연극교육의 특징과 다양한 실기 정보가 진행으로 이어진다.
이밖에도 영상관에서는 전국 연극전공대학들을 지도형태로 제작된 인쇄물과 대학 리플렛, 학과들의 동영상들이 상영된다. 3개 홍보관에서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1:1 입시자료 및 대학별 실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부스박람회를 열고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된다.
참가희망자는 '젊은 연극제' 카카오톡 채널, 구글 폼, 포스터 하단 큐알 코드로 접속해 신청할수 있다. 사전 접수를 완료하면 홍보관 참여가 가능하며, 콘서트 관람은 추첨을 통해 입장권이 제공된다.
콘서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22일 까지 신청해야한다. 23일에는 추첨을 통해 참가 할 수 있는 대상자를 발표한다. 시간대별로 토크콘서트, 미니토크 다섯개 프로그램을 신청 할 수 있으며 원하는 프로그램만 참여도 가능하다.
2024 한국대학 연극정보 입학콘서트는 한국연극교육학회 회장 백남영교수(중앙대학교)가 조직위원장과 김정근 교수(대경대 연기예술과)가 추진위원장을 맡았다.
참가 대학들은 △경민대학교 △경복대학교 △경성대학교 △국민대학교 △국제대학교 △극동대학교 △대경대학교 △대전대학교 △대진대학교 △동국대학교△동서울대학교△동신대학교 △동양대학교 △명지대학교 △상명대학교 △서경대학교 △서일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세명대학교 △ 수원여대 △안양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 인덕대학교 △인하대학교 △전주대학교 △중부대학교 △중앙대학교 △ 한양대학교 △ 호서대학교△ 호원대학교 등이 참여한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