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동아대, 내달 10일 ‘찾아가는 스포츠 취업 교육’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19 10:58

수정 2024.08.19 10:58

동아대 제공.
동아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아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일자리센터와 함께 스포츠 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스포츠 취업 교육’을 한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스포츠 취업 교육은 스포츠 산업 성장에 따른 전문인력 수요가 증가하는 시점에서 지역 청년과 대학생을 상대로 스포츠 산업 분야 실무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 미래 스포츠 산업 전문인력 양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오는 9월 10일 동아대 승학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국민체육진흥공단·대한체육회·한국도핑방지위원회 등 국내 주요 스포츠 행정기관 현직자와의 토크 콘서트, 그룹 멘토링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와 멘토링에선 스포츠 산업 현직자가 들려주는 실무 이야기, 채용 정보 및 취업 노하우 등을 다룬다.

또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일자리센터가 전문 컨설턴트를 현장에 파견, 지역 청년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포츠 산업 분야 취업 컨설팅 및 상담도 함께 이뤄진다.


신용택 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산업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과 대학생에게 현직자와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노하우를 전달하겠다”며 “관련 분야의 실질적 취업 경쟁력 강화와 체계적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