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국내외 최다 인증" 코웨이 얼음정수기 시장 '두각'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20 13:56

수정 2024.08.20 13:56

관련종목▶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올 여름 얼음정수기 시장에서 두각을 보인 코웨이 인기 비결에 관심이 쏠린다. 업계에선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많은 정수 성능 인증을 확보, 소비자들 사이에서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를 확보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20일 코웨이에 따르면 주력 얼음정수기 '코웨이 AIS 3.0'이 국내외 공인 기관으로부터 총 104개 항목 정수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최다 인증으로 KC인증 47개 항목, 미국수질협회(WQA) 인증 79개 항목 등이 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역시 국내외 인증을 통해 미세플라스틱, 중금속 등 총 97종에 달하는 항목 인증을 받았다.


코웨이 관계자는 "해외 인증 획득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투입되는데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자사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공신력 있는 해외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지난 2008년 업계 최초로 정수기 국제인증기관인 미국수질협회로부터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다. 미국수질협회는 정수 성능을 비롯해 물이 닿는 모든 부품을 대상으로 200여가지 유해·독성물질 불검출에 대한 안전성 테스트를 진행한 뒤 '골드실' 마크를 부여한다.

코웨이는 미국수질협회로부터 현재까지 80개 이상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주요 정수기 제품에 대해 지속적으로 미국수질협회 인증을 획득, 글로벌 기준 신뢰도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코웨이는 국내 KC인증에서도 일반 정수 성능 등 정수기가 반드시 갖춰야 하는 의무 항목 외에 자발적으로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평가받는 선택 정수 성능에서도 필터 방식에 따라 최대 41종 정수 성능 검증을 받는다.


이 관계자는 "정수기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는 비결은 정수기 가장 중요한 본질인 '깨끗하고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기 위해 필터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국내외 공인기관 인증을 통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한 덕분"이라며 "정수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가장 완벽한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