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협업"...동양생명, ‘수호천사’ 유튜브 광고 온에어

김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27 11:06

수정 2024.08.27 11:06

신규 광고 론칭 기념 동양생명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서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동양생명 제공
동양생명 제공

[파이낸셜뉴스] 동양생명이 인기 애니메이션인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신규 브랜드 광고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수호천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한 영업력 강화를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으며, ‘일상 속 수호천사를 만나다’라는 컨셉으로 베이커리타운을 배경으로 한 두 편의 동영상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 광고들은 오늘부터 한 달 간 유튜브에서 온에어될 예정이다.

첫 번째 광고 영상에는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꼬마 브레드와 윌크를 지켜주는 동양생명 수호천사 캐릭터인 ‘젤로디’를, 두번째 광고 영상에는 출근길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브레드를 지켜주는 ‘젤로디’를 등장시키며 동양생명이 일상 속 수호천사가 되어 매순간 고객을 지켜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신규 브랜드 광고는 이날부터 동양생명의 유튜브 채널인 '수호천사동양생명' 및 인스타그램 등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확인 가능하며, 브레드이발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동양생명은 신규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고객 참여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유튜브 동양생명 브랜드 광고 하단에 있는 이벤트 참여 배너를 클릭해 ‘보장자산 상담’ 이벤트에 참여하고 상담을 완료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동양생명 굿즈(수호천사 젤로디 인형)를 선물한다.

인스타그램에서도 이날부터 내달 20일까지 ‘광고 감상평 댓글 이벤트’와 ‘리그램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동양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첫 번째 브랜드 광고를 시청한 감상평을 댓글로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하며, 두번째 브랜드 광고를 리그램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당사 수호천사 브랜드와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 및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여 영업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유튜브 동영상 광고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