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노션, 글로벌 사용자 1억 명 돌파…"사용자와 함께 성장"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29 08:45

수정 2024.08.29 08:45

노션, 글로벌 사용자 1억 명 돌파…"사용자와 함께 성장"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협업 툴 노션(Notion)이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달성하며 글로벌 생산성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탄생한 노션은 생산성 업무 툴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러한 성과의 주요한 요인은 노션의 사용자 중심의 개발 철학을 바탕으로 한 꾸준한 진화에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달 출시된 ‘노션 차트’ 기능이 대표적인 사례로,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을 신속하게 수용해 새로운 기능이 개발됐다. 노션 관계자는 "노션이 사용자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임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워크플로우를 통합하고 효율적인 창작과 협업을 위한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는 노션의 핵심 가치를 잘 보여주는 예시"라고 전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한국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개인 유저의 증가는 물론 GS건설, SOCAR, 오늘의집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노션을 도입해 업무에 활용 중이다.


박대성 노션 한국지사장은 "앞으로도 한국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며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