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주형환 "韓‧日·亞 저출산·고령화 국제적 협력방안 모색"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8.29 17:12

수정 2024.08.29 17:12

주형환 부위원장, 한·일 대학생들과 저출생·고령사회 대응 및 국제적 협력방안 모색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주형환 부위원장, 한·일 대학생들과 저출생·고령사회 대응 및 국제적 협력방안 모색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파이낸셜뉴스]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형환 부위원장은 29일 한·일 대학생 20명과 만나 양국 간 저출산 고령화의 양상 및 정책경험을 공유하고 국제협력체계 구축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한·일 대학생 20명은 최종현학술원과 도쿄대학이 공동주최하는 ‘도쿄포럼’을 위해 꾸려진 ‘한·일 학생단‘이다.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는 한국과 일본이 함께 겪고 있는 문제다.
주 부위원장은 "저출산·고령화 문제는 비단 한국과 일본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적 추세"라며 "한국과 일본의 협력을 시작으로 전 아시아 국가간 협력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 부위원장은 저출생·고령화의 핵심 이해당사자인 청년세대의 시각과 의견을 보다 광범위하게 반영하기 위해 기존의 청년자문단을 인원과 대표성 면에서 대폭 확대·보완한 '미래세대 자문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매 분기 정례적으로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온라인을 통해 상시 소통하겠다는 방침이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설 연휴 임시공휴일, 여러분의 생각은?

민족 대명절 중 하나인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달 28일~30일까지 설 연휴 기간이 시작되기 앞서 27일 월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최장 엿새 동안 연휴가 이어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1-08 ~ 2025-01-28 투표하러 가기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