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제휴카드·폰케어·보험혜택 한곳에"…KT, '아껴드림' 플랫폼 공개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02 09:52

수정 2024.09.02 09:52

관련종목▶

개방형 제휴 플랫폼
전용 제휴상품 마련
통신사 무관하게 이용가능
"생활혜택플랫폼으로 거듭날 것"
KT 모델들이 KT 제휴 상품들을 한데 모아 연결해주는 생활혜택플랫폼 ‘아껴드림’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 모델들이 KT 제휴 상품들을 한데 모아 연결해주는 생활혜택플랫폼 ‘아껴드림’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파이낸셜뉴스] KT는 제휴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안내하는 생활혜택플랫폼 '아껴드림'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 아껴드림은 단말보험·교체프로그램(KT365폰케어), 제휴카드·상조, 일반보험(소상공인·여행자·펫·자동차) 등의 제휴 상품들을 모아 안내하는 플랫폼이다. 모바일웹 방식으로 통신사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통신 상품과 관련된 KT365폰케어와 제휴카드는 KT 가입 시 이용 가능하다.

KT 관계자는 "KT 아껴드림을 통해 경쟁력 있는 KT 제휴 상품들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간편히 가입할 수 있도록 연결해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예컨대 펫보험에 관심 있는 이용자는 아껴드림을 통해 KT 제휴 상품을 살펴보고 제휴사 상품 가입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방식이다.


KT는 아껴드림과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전용 '도와드림 소상공인종합보험'도 마련했다. 재물손해, 피싱·해킹피해 등 의무보험 외 선호도가 높은 보장 항목을 제휴해 한 곳에 모은 상품이다.
아울러 재난배상책임보험, 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보험, 개인정보배상책임보험 등 소상공인의무보험 3종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장기체류보험이 포함된 여행자보험, 슬(무릎)관절 보장을 지원하는 쳇보험 등 혜택을 더한 아껴드림 전용 상품도 준비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이 일상에 필요한 상품을 한 눈에 모아서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아껴드림 플랫폼을 준비했다"며 "고객의 비용, 시간, 일상을 아껴드리는 대고객 생활혜택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