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대상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 '스틱형 김자반' 2종 출시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02 15:51

수정 2024.09.02 15:51

오푸드 '스틱형 김자반'. 대상 제공.
오푸드 '스틱형 김자반'. 대상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세계인의 반찬으로 거듭나고 있는 김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어떤 요리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신제품 '스틱형 김자반' 2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 '스틱형 김자반'은 '오리지널', '김치맛' 총 2종이다. 먼저 '오리지널 김자반'은 참기름의 고소함과 소금의 짭짤함이 어우러져 정통 한국식 김자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K-푸드 대표주자 '김치'의 맛을 구현한 '김치맛 김자반'은 고소하면서도 매콤새콤한 감칠맛으로 김치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제품 모두 밥이나 면은 물론, 수프, 샐러드 등 어떤 요리에 곁들여도 잘 어우러져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김이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성분에도 신경 썼다. 비건 인증과 글루텐 프리 인증을 획득했고 방부제를 넣지 않았다. 기존 다회용 김자반의 불편함을 해소한 것도 큰 특징이다.
1회분 포장이기 때문에 사용 후 번거롭게 밀봉할 필요가 없고 산소 접촉을 최소화하는 질소충진공법을 적용해 눅눅해지거나 산패될 걱정 없이 오랫동안 바삭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스틱형 김자반' 2종은 이달부터 미국 현지 교민마트 'H-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이달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월드 푸드 이스탄불(WFI) 2024'와 다음달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시알 파리(SIAL Paris) 2024'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정철 씨위드 기획마케팅팀장은 "김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한국식 김자반의 매력을 더욱 간편하고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스틱형 김자반'을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의 명성에 걸맞게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용 상황까지 고려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K-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