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비브스튜디오스, AI 포토 솔루션 ‘플레이온’에 웹툰 화풍 추가 등 업데이트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03 08:17

수정 2024.09.03 08:17

플레이온 AI 웹툰 기능으로 출력한 사진. 비브스튜디오스 제공
플레이온 AI 웹툰 기능으로 출력한 사진. 비브스튜디오스 제공

비브스튜디오스가 자사 체험형 인공지능(AI) 포토 솔루션 ‘플레이온(PLAY ON)’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플레이온은 AI 기술로 이용자가 자신의 모습을 캐릭터로 만들거나 다양한 모습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한 포토부스 형태의 솔루션이다. 만화 그림체로 사용자의 모습을 변환하는 ‘플레이툰(Play Toon)’과 다양한 성별과 직업으로 프로필을 찍을 수 있는 ‘AI 프로필(AI Profile)’ 등의 촬영 모드를 제공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최근 ‘까웨 하우스 한남’ 팝업 스토어 입점 및 ‘얼짱’ 남산타워점 오픈 등 여러 곳에 추가 입점을 진행하며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기존 단색 촬영이었던 배경을 업데이트해 다양한 배경과 말풍선 합성을 통해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플레이온 기기 관리자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촬영 요소를 포토부스 운영 컨셉에 맞춰 커스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AI 기술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을 웹툰으로 만들어주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촬영한 사진이 1분 만에 네 컷 웹툰으로 탈바꿈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유명 웹툰 작가와 협업해 해당 작가 화풍의 웹툰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했다. 신규 화풍은 4종이 출시됐다.


비브스튜디오스 PLAY-ON 기획본부 배수용 팀장은 “이번에 플레이온에 여러 기능 추가를 담은 업데이트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온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더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