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스튜디오스가 자사 체험형 인공지능(AI) 포토 솔루션 ‘플레이온(PLAY ON)’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플레이온은 AI 기술로 이용자가 자신의 모습을 캐릭터로 만들거나 다양한 모습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한 포토부스 형태의 솔루션이다. 만화 그림체로 사용자의 모습을 변환하는 ‘플레이툰(Play Toon)’과 다양한 성별과 직업으로 프로필을 찍을 수 있는 ‘AI 프로필(AI Profile)’ 등의 촬영 모드를 제공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최근 ‘까웨 하우스 한남’ 팝업 스토어 입점 및 ‘얼짱’ 남산타워점 오픈 등 여러 곳에 추가 입점을 진행하며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기존 단색 촬영이었던 배경을 업데이트해 다양한 배경과 말풍선 합성을 통해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플레이온 기기 관리자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촬영 요소를 포토부스 운영 컨셉에 맞춰 커스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AI 기술을 활용해 촬영한 사진을 웹툰으로 만들어주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촬영한 사진이 1분 만에 네 컷 웹툰으로 탈바꿈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유명 웹툰 작가와 협업해 해당 작가 화풍의 웹툰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했다. 신규 화풍은 4종이 출시됐다.
비브스튜디오스 PLAY-ON 기획본부 배수용 팀장은 “이번에 플레이온에 여러 기능 추가를 담은 업데이트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온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더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