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교통+교육+생활인프라 모두 누리는 SK에코플랜트 ‘드파인 광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03 10:47

수정 2024.09.03 10:47

[드파인 광안 투시도]
[드파인 광안 투시도]

SK에코플랜트가 9월 부산 수영구 일대에 프리미엄 브랜드 '드파인'을 적용한 첫 신규분양단지인 '드파인 광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7월 부산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3000여건을 돌파했다. 하반기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과 주택 공급 부족 우려 등이 겹치면서 부산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한국부동산원의 아파트 매매 거래현황에 따르면 올해 1월 부산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968건으로 나타났지만, 7월에는 3,159건으로 껑충 뛰어올랐다. 올해 1월와 비교하면 1,191건이 늘었고, 60.5% 상승했다.
또한, 2021년 10월(4,001건)이후 가장 많은 매매 거래량이다.

'드파인 광안'은 SK에코플랜트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드파인’을 적용한 첫 신규분양단지 컨셉과 특화설계, 마감재 등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랜드마크 단지에서 누릴 수 있는 고급 커뮤니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부산 수영구 일대에 위치한 해당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31층, 10개동 전용면적 36~115㎡(임대포함) 총 1,233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전용 59~84㎡ 567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해당 아파트는 뛰어난 교통망과 생활인프라, 교육환경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부산 지하철 2호선 광안역이 도보 2분거리에 위치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호암초등학교와 수영중학교, 동아중학교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데다 남천동 학원가 등도 가까워 교육환경에 탁월하다. 이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벡스코, 홈플러스와 코스트코, 스포츠문화타운 등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즐길 수 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로 입주민들의 취미활동과 여가생활을 돕는다. 최인아 책방의 북 큐레이션 서비스가 도입된 라이브러리와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존, 사우나, 피트니스, GX룸, 티하우스, 시니어클럽 등의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최첨단 인공지능 시대에 어울리는 SK에코플랜트의 인공지능 스마트홈 기술인 ‘SKAI’도 탑재될 예정이다. 인공지능 스위치를 통해 사용자의 재실상태와 선호하는 온도 등을 학습하고, 조명과 대기전력, 난방 등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입주민들은 헬스케어 기능이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원패스 키로 받을 수 있고,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건강과 편리성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드파인 광안’은 각 세대별로 설치되는 프리미엄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는, 전용 투입구를 통한 편리한 배출로, 주거 편의성을 대폭 높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 지하창고를 비롯해 방문차량 예약기능, 주차유도 시스템, 차량 도착알림, 현관 블랙박스 카메라, 주방 디지털 TV폰, 부부욕실 스피커폰, 저층부 적외선 감지시스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드파인 광안’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원동IC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