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해킹

지니언스, 튀르키예서 첫 고객 확보.. 글로벌 사업 순항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10 07:49

수정 2024.09.10 07:49

관련종목▶

지니언스, 튀르키예서 첫 고객 확보.. 글로벌 사업 순항

지니언스가 튀르키예에서 첫 고객을 확보하며 글로벌 사업이 순항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니언스는 튀르키예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 코스쿠노즈 홀딩에 ‘지니안 NAC(Network Access Control)’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스쿠노즈 홀딩은 자동차, 기계 및 금속 가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 중인 다국적 기업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며 본사를 튀르키예에 두고 여러 나라에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디지털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사물인터넷 기기의 확산, 중요 인프라 시스템의 복잡성 증가로 인해 사이버 위협이 고도화되고 있다. 비즈니스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인 코스쿠노즈 홀딩은 장비 제어 및 정보 보호에 대한 필요성 증가로 NAC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

지니안 NAC는 단말의 가시성 확보를 통해 위협에 대응하고 내부 네트워크 보안 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네트워크 구조 변경 없이도 작동하는 네트워크 센서를 통해 연결된 모든 기기 정보를 자동으로 탐지, 식별 및 분류할 수 있다.


특히 지니안NAC는 뛰어난 가시성으로, 글로벌 NAC 밴더와의 경쟁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해당 솔루션의 DPI(Device Platform Intelligence) 기술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IT 자산과 OT 자산을 실시간으로 탐지·식별하고 상세하게 분류할 수 있다. 코스쿠노즈 홀딩은 지니안 NAC도입으로 취약 단말의 접속을 원천 차단해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지니언스는 이번 튀르키예 첫 고객 확보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지니언스는 27개국에 12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업 레퍼런스를 쌓아가고 있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미국법인장은 “지난 20년간 지니언스는 NAC 솔루션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다양한 조직의 IT 및 OT 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해 왔다”며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의 다양한 IT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지니언스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