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펫 라이프

中企·유통업계, 올 추석 펫프렌들리 상품으로 반려인 잡는다

강규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9.12 13:37

수정 2024.09.12 13:37

반려동물과 함께 추석 연휴 보내는 펫팸족 증가 집콕 휴식 즐겁게 만들어줄 펫 용품부터 특별한 추억 만들 수 있는 펫 프렌들리 상품 ‘주목
뉴스1
뉴스1

[파이낸셜뉴스]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명에 이르면서 명절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고향길에 오르는가 하면 연휴 기간 귀향하지 않고 반려동물과 집에서 머무는 사람들의 비중도 늘어나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하면서 가족의 일원인 반려동물과 명절을 나려는 이들이 많아진 결과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반려동물과의 집콕 휴식을 즐겁게 만들어줄 펫 용품부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펫 프렌들리 상품·서비스 등을 통해 펫팸족(Pet+Family) 사로잡기에 나섰다.

"어디든 함께"..반려동물 동반 골프 라운딩, 실내 동반 취식 가능 프랜차이즈 카페

연휴 기간 반려동물과 외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려견 동반 골프 라운딩 상품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실내 동반 취식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매장을 주목해볼 만하다.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강원도 홍천의 '소노펠리체CC 비발디파크 마운틴'은 지난달 반려견과 동반한 골프 라운딩을 즐기는 펫 프랜들리 상품을 출시했다. 9월부터 운영 중인 '펫 프랜들리 라운딩'은 소노펠리체CC 비발디파크 마운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품으로, 자연친화적인 코스에서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팀당 1마리의 반려견과 동반 가능하다.
보호자의 그린피 외 주중 4만원, 주말과 공휴일 6만원(18홀 기준)의 펫 그린피가 추가된다. 법적 맹견과 일부 공격성이 강한 견종은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라운딩 간 안전을 위한 리드줄은 필수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7월부터 ‘더북한강R점‘을 반려동물과 함께 실내 동반 취식이 가능한 매장으로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 1월 오픈한 ‘구리갈매DT점’에 이어 두 번째 펫 동반 규제샌드박스 승인 매장이다. 2022년 1월에 오픈한 ‘더북한강R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반려동물을 위한 펫 파크를 조성한 펫 프렌들리 매장으로 그동안 매장 콘셉트에 맞춰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매장 환경도 적극적으로 개선해왔다. 재단장한 매장은 1층 실내 공간에 반려동물과 함께 음료와 푸드를 즐길 수 있는 28석의 좌석과 테이블 8석의 반려동물 전용 체어를 별도로 마련해 반려동물 동반 고객의 편의를 한층 높였다.

연휴동안 “피모 관리하고 교감도 쌓자” 반려동물 홈스파도 인기

피모 진정과 보호 효과는 물론 반려인과의 교감까지 더할 수 있는 홈스파는 긴 연휴 기간 동안 집에서 즐기기 좋은 활동으로 반려동물에게 편안한 시간을 선사할 수 있다. 37~38도의 따뜻한 물에 반려동물 전용 입욕제를 적당량 푼 뒤, 반려동물의 몸에 끼얹어 마사지하고 헹궈주면 된다. 이 때 마사지 브러시를 이용하면 단모종의 경우 죽은 털을 쉽게 제거할 수 있고, 장모종의 경우 손쉽게 피부 안쪽까지 적당한 마사지 효과를 줄 수 있다.

에이아이포펫은 최근 반려견·반려묘의 편안한 목욕을 돕는 ‘미펫 스탠다드 실리콘 브러쉬’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실리콘 전문 기업 ‘실리만’과 협업해 FDA 인증을 받은 플래티넘 등급의 100% 국내 생산 실리콘 소재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피부에 닿아도 자극이 거의 없으며 세척과 관리가 용이하다. 브러쉬 앞면과 뒷면이 서로 다른 굵기와 탄력의 이중 돌기로 구성돼 반려동물의 털,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반려견 전용 입용제도 눈길을 끈다. 울지마마이펫의 ‘블루파우더 고체솝’은 순수 고체 비누를 곱게 갈아 제조한 순한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진드기, 세균, 먼지 등 피모 환경에 유해한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수분 공급, 각질 케어까지 도와준다. 따로 샴푸할 필요 없이 단독 사용이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집에서 간편하게 스파 피모 관리를 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려동물 위한 영양제 선물 수요↑..프리미엄 영양제가 대세

반려동물 건강 관리와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마다 명절이면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 수요도 두드러지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기업에서도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제 선물세트를 내놓는 등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에이아이포펫은 오는 9월 30일까지 반려견 전용 프리미엄 영양제 ‘미펫 낼름’ 구성별로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낼름 △눈건강(루테인) △관절건강(초록입홍합) △장건강(유산균) △구강건강(프로폴리스) △종합건강(비타민) △피모건강(나노햄프씨드오일) △프리미엄 눈건강 7종을 단품으로 구매하면 58%, 12개 박스 구매 시에는 80% 할인해준다.

수의사가 직접 만든 반려동물을 위한 브랜드 ‘베츠’도 13일까지 '네이버 펫 추석 선물대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베츠는 대명절 추석을 맞아 즉시 할인가에 쿠폰 적용가를 통해 최대 할인율 57%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장관리에 필수적인 닥터퓌레 유리너리케어 영양제 1개월분은 쿠폰적용가를 더해 최대 할인율 47%, 관절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닥터퓌레 조인트케어 3개월분은 최대 할인율 56%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8월 28일부터 9월 13일까지 추가적으로 쿠폰할인가를 더해 최대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