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까지 '소문내기 이벤트'
노랑풍선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최근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12일 노랑풍선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의 상품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UI/UX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배너 영역을 구성한 점이 눈에 띈다.
노랑풍선은 그간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메인 페이지에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복잡하고 방대한 정보 가운데 원하는 여행 경험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고객의 실제 리뷰 점수를 반영해 평점이 높은 상품을 제안하는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온드 채널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회원 전용 특별 혜택이 포함된 단독상품 판매 영역을 추가하고, 고객 수요가 높은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였다. 검색창도 적극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프로모션 정보와 시즌별 인기 상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동반인 유형별 추천 여행' 영역을 새롭게 추가하고, 문화·역사·자연 등 스토리가 있는 여행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테마 패키지 상품 노출 영역을 도입했다. 노랑풍선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열고 경품을 증정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고객이 더 나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